구기자 가루 먹는법 알아보자



구기자 가루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대중매체에서 많이 노출되고 있어서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됩니다. 효능은 알고 있지만 어떻게 먹어야될지 고민이 될때가 있죠. 좋은 구기자를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구매를 해도 잘 먹는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구기자 관련된 내용으로 포스팅 진행해보려고 하는데요,




구기자 가루 먹는법 알려드릴게요

불로불사를 꿈꾸던 중국의 진시황이 즐겨먹었다는 약으로 유명한 구기자는 몸에 좋은 약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직장스트레스로 몸이 허하고 쉽게 피로해질때 구기자는 기력회복을 위해 먹기 딱 좋은 것 같아요.





건조한 구기자를 갈아먹으면 구기자의 유효성분을 바로 흡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기자물보다 구기자 가루로 내서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구기자는 혈관 속 중금속을 배출하는 붉은 청소부라는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구기자는 오랫동안 복용하면 장수한다는 불로장생의 약초 중 하나로 여기고 있구요.



또한 구기자는 간과 신장 기능을 도와주고 칼슘과 인을 뼈에 흡수시켜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그래서 예전 어머니께서 골다공증으로 고생하셨는데, 구기자를 꾸준히 복용하시고 효과를 보셨어요. 혈관 속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과 또한 있다고 합니다.



과연 이렇게 몸에 좋은 구기자 어떻게 먹으면 될까요. 구기자 가루 먹는법 구기자물 만드는법 알아볼까요? 우선 프라이팬에 말린 구기자를 볶아줍니다. 이는 타지않게 1~2분 내외로 살짝 볶아주는게 좋습니다. 2리터의 물에 볶은 구기자 30g을 넣고 끓여줍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구기자물을 마시려고 하신다면 붉은 색깔이 우러나올때까지 2시간 이상 충분히 우려내는게 최상입니다. 구기자 가루 먹는법 으로 구기자 가루를 넣어 면을 만들면 구기자 칼국수, 곱게 빻은 구기자 분말가루와 함께 말린 구기자 열매를 통째로 넣어 밥을 지으면 건강식 구기자 영양밥이 된다고 해요.





이렇게 두가지정도 구기자 가루 먹는법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러나 몸에 좋은 구기자는 찬 성질이 있기때문에 소화기가 약한 사람은 복통,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서 적정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뭐든지 자기몸에 맞는지 확인을 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과하게 먹는 것은 안먹는것 보다 못한 결과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몸에 좋다고 많은양을 과하게 먹는 분들이 있어요. 이것은 위험할 수도 있다는점 꼭 알아두셨으면 좋겠네요.



주변 지인이 과하게 먹다가 탈이 났던 기억이 있는데요. 몸에 좋다는 것만 생각하지말고 어떻게 얼만큼 먹어야 하는지 잘 알아서 먹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구기자 가루 먹는법 알아봤는데요. 구기자 가루 효능효과먹는법 익히고 건강한 우리몸을 지키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