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 효능 알아보기


한국인이 너무나 사랑하는 식재료 중 하나인 깻잎은 그 향이 향긋하고 독특하기로 유명한 채소 중 하나입니다. 밥상에서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쌈채소중 하나이기도 하며 주변에서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레시피를 이용해 장아찌나 요리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아주 쉽게 볼 수 있는 재료라 만만하게 볼 수 있지만 사실 그 안에 숨은 깻잎 효능 여러가지가 있어 요즘 특히 주목받고 있는 채소입니다. 맛도 있지만 속에 든 영양도 풍부하기 때문에 일상 속에서 즐겨 먹으면서도 이러한 도움을 받을 수가 있겠습니다.





특히나 시금치의 2배나 되는 철분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영양가가 아주 높은 식물로도 유명하니 그냥 먹는 것 보다는 이러한 점을 알고 먹으면 더욱 좋지 않을까 합니다.



1. 노화의 방지

이 채소 속에 들어있는 성분 중 하나인 안토시아닌이라는 것인 아주 강한 항산화기능을 하는 성분으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성분은 우리 신체의 노화가 더디게 진행이 될 수 있도록 도우면서도 함께 들어있는 비타민C가 주름개선과 피부의 미용적인 측면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은 자외선에 노출되었을 때 발생하는 주근깨와 기미가 생기는 것을 미리 막아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많은 여성분들이 환호하는 기능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뿐만아니라 함께 함유되어 있는 루테이올린과 로즈마린산이라는 성분은 주로 미백에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멜라닌 색소를 생겨나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미백효과도 기대를 할 수가 있겠습니다.



2. 감기와 함암

이 채소 속에 들어있는 성분 중 주목할만한 루테이올린이라는 성분은 염증을 나아지게 하는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염증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증상인 콧물이나 기침, 재채기 같은 현상을 완화하는데에도 도움이 되며 항알레르기 성향이 있어 앞서 말한 기능을 더욱 끌어올리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나 최근 다양한 연구를 통해 여러 암의 종류 중에서도 특이위암에 포함된 세포의 성장율을 97%정도 억제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는 바로 함유된 많은 성분들 중에 파이톨이라는 성분 덕분인데 이 성분이 체내에 유용한 여러 세포들은 그대로 보존하면서도 유해한 세포인 암세포만을 골라내어 없애주는 것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역할과 더불어 다른 병원균이나 대장균같은 것도 함께 체내에서 제거하는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주목할만한 사실이라 하겠습니다.



3. 두뇌의 건강

앞서 미용적인 측면에서 이야기를 나누었던 깻잎 효능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로즈마린산 이라는 성분은 가바라는 것과 함께 우리 몸 속에서 뇌세포의 대사를 돕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허브에 들어있는 양 보다도 무려 7배나 되는 양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 자주 챙겨서 섭취를 할 시에 학습의 능력이 증진되는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한창 학업에 매진해야 하는 시기의 성장기인 아이들에게는 이러한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노화가 진행되어 기억력이 점점 흐려지시는 연령대의 분들에게는 기억력이 감퇴되지 않도록 돕고 더불어 치매를 예방하는 데에도 긍정적인 기능을 합니다. 이러한 기억력부분에 대한 도움과 함께 스트레스의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안구의 건강

깻잎 효능 중 많이 언급된 비타민C의 함유는 더 나아가 전구물질에 해당하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 역시 풍부하여 안구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좋아지게 하는데에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꾸준히 챙겨 섭취를 하게 되면 시력이 쉬이 떨어지는 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으며 눈이라는 부위에 발생할 수 있는 황반변성이나 백내장같은 여러 문제에 대해서도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5. 식중독에 대한 도움

우리가 이를 먹을 때 느낄 수 있는 독특하고 강한 향은 페릴라케톤 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 것은 향만 내는 것이 아니라 아주 강한 향균작용을 하는 힘이 있어 여러 유해한 세포들이 자라나는 것을 막고 체내에서도 장이나 위에 쌓인 독소들을 내보내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조리하지 않은 채로 먹는 회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6.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기능

주로 고기를 섭취할 때에 쌈채소로 자주 곁들이는 이유는 함께 먹었을 때에 콜레스테롤이라는 것을 저하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향긋한 향 때문에 육류에서 느낄 수 있는 여러 누린내를 제거하는 역할도 하지만 함께 먹었을 때에 이렇게 콜레스테롤를 막는 부분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어 깻잎 효능 중에서도 쉽게 기억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7. 빈혈에 대한 예방기능

깻잎 효능 중 이러한 부분이 언급되는 이유는 채소 중에서도 철분이 아주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물로 손에 꼽히기 때문입니다. 100g당 2.9ml라는 양으로 다른 채소보다도 많은 양의 철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평소 어지러움증이 있거나 빈형을 겪으시는 분들에게도 예방차원의 도움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혈액을 맑게 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순환도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더불어 여러 심혈관계열 질환에 대한 도움도 받을 수 있습니다.


01234567891011

다양한 것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식재료인 만큼 일상생활 속에서도 다양한 영양소와 함께 평소 식사에서 함께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하루 30g정도를 먹게 되면 우리 몸이 하루에 필요로 하는 철분의 양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고 하니 자주 챙겨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음식으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요리법들이 많이 나와있으니 손쉽게 구하셔서 자주 챙겨드시면 되겠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루사 100mg 효능 이야기 : udca 효능은?  (1) 2019.10.29
도토리묵 효능 이야기  (0) 2019.10.29
삐콤씨 효능 알아보자  (0) 2019.10.27
마그네슘 효능 정보  (0) 2019.10.27
당뇨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0) 2019.10.2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