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용 효능 알아봅시다

녹용이 몸에 좋다는 내용을 많이 알고 계십니다. 녹용은 사슴의 뿔을 그늘에 말린 것을 이야기 하는데 달린 동물 중에서는 유일하게 뿔에서 피가 흐르는 동물이죠.

 

 

녹용은 사슴의 종류 중에서도 주로 대록, 마록, 매화록의 어린 숫사슴의 뿔로 만들어집니다. 그런데 칼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녹용은 오래전부터 한방에서 약재로 이용되어 오는데 본초강목, 동의보감 등에도 효능이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좋습니다.

 

 

 


<
녹용 효능>

 

[자양강장]

녹용이 남성들의 정력 강화에 좋은데 생리적 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거기에다가 아니라 조루증, 성기능 감퇴, 발기부전 등의 증상에도 좋습니다. 양기를 보충해주는 녹용은 기능성 강장제의 원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들에게 좋습니다. 녹용을 꾸준하게 복용해주면 자궁을 보강해주고 임신 유지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또한 성질이 온하여 냉감증이 있는 여성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
면역력]

녹용은 우리 몸을 튼튼하게 해주는데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과 저항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외부의 바이러스, 세균의 침입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어 감기에서 부터 몸살, 기관지염 등에 이르기 까지 여러가지 질병 노출을 예방해줍니다.

 

[뇌기능]

녹용은 혈액순환 개선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또한 기억력, 집중력 전반적인 기능을 높여주어 뇌기능 향상에 아주 효과가 있는데요. 녹용이 두뇌로 혈액 공급을 왕성하게 해주기 때문에 뇌의 전반적인 기능을 높여주는데 좋습니다.

 

[빈혈]

빈혈이 발생되는 이유는 몸속의 철분이 부족하여 발생되는데요. 남성보다는 주로 여성들에게 자주 발생됩니다. 녹용은 적혈구, 헤모글로빈을 촉진하는 작용을 해주며, 또한 철분성분이 풍부하여 빈혈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들에게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장]

녹용은 성장기 어린아이들의 발육을 촉진해줍니다. 그리고 저항력을 높여주는데 좋은데요. 또한 청장년층의 경우 건강유지에 좋으며, 중년인 분들이 복용해주면 강장과 노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체질개선]

녹용은 허약체질 개선효과가 있으며 만성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녹용은 양기를 북돋아 주어 만성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항암]

녹용에는 항암작용을 해주는데 항산화 효과가 강력합니다. 그래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포를 건강하게 해주어 암발생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녹용 부작용]

녹용은 성질이 온하다고 해요. 그래서 평소 열이 많은 분들이 과다섭취하는 경우 두통, 구통, 설사, 소화불량, 가슴 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발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고혈압, 협심증, 동맥경화, 심장질환 질환이 있으신분들을 조심해서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 녹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