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제리 효능 정보


일벌이 열심히 날아서 여왕벌에게 먹이를  나눠주는 모습은 쉽게 보셨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것이 일반 일벌과 여왕벌은

먹는 꿀과 꽃가루가 다릅니다.


보편적으로 꽃의 꿀과 가루를 먹는 일벌과는 다르게 여왕벌은 그 일벌이 벌집으로 다시 돌아와서 입에서 뱉어내는 것을 먹기로 유명한데요. 그 과정에서 효소와 파로틴 등으로 숙성시키어 포도당, 과당으로 전환 된 것이 바로 로얄제리입니다.

여왕벌은 태어났을 때부터 죽을 때 까지 평생 이것만을 먹는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로 인해서 일벌과는 비교도 안 되는 오랜 세월을 살기도 하고, 약 120만개나 되는 알을 낳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로얄제리 효능에 여러 가지 신화나 고대의 기록에서도 칭찬 일색의 글이 나오기도 하며, 지금까지도 많은 분야에서

애용하는 물질인데요.그럼 오늘은 로얄제리 효능에 대하여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로얄제리 : 고대로부터 내려오는 고귀함

그리스로마 신화의 최고신인 제우스는 어렸을 적 이 로얄제리를 먹으며 자라왔다고 서술되어 있습니다. 이것에 따라서 고대인들은 이를 ‘신들이 먹는 음식’이라고 하였으며 장수와 회춘의 비약으로서 섭취하기도 했습니다.


거기에 고대 이집트에서는 꿀을 사용 할 수 있는 의학적 방법이 900가지나 기록 되어 있다고 하니, 이 역시 놀랄 만한 일이죠. 거기에 성경에서 나오는 인물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왕인 솔로몬도 그의 아들에게

꿀을 먹으라며 권유하였습니다. 동양에서도 로얄제리 효능에 관하여 나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동의보감에 오랜 시간 섭취하면 몸이 가벼워지면서 동시에 속이 든든하게 되는 효과가 있고, 장수가 가능하고 적혀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고대에서 이렇게 주목 받았던 꿀에 대한 인식을 조금 더 시간을 이후로 돌려보아도 여전했습니다.

로마의 교황인 비오 12세가 1954년 나이가 많음으로 인해서 굉장히 위독하였을 때가 있었습니다.



그 때에 그의 주치의 리시 박사는 그에게 로얄제리를 권유하고 처방하여 주었고, 그로 인해서 건강이 나아진 일도 있습니다. 그리하여 4년 뒤 열린 국제양봉대회에서 쾌차한 교황이 로얄제리에 대한 예찬론을 펼쳐서 더욱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식이 되었습니다. 지혜로운 고대 사람들과 함께 불가 50년 전에도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주어서 주목을 받았다고 하니 더욱 관심이 갑니다.





2. 로얄제리 : 로얄제리 효능

아무래도 고대의 사람들은 정말 슬기로운 면모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로얄제리 효능에서 첫 번 째 노화방지입니다. 고대 기록이나 동의보감에서 적혀 있었던 것 중 하나인 장수와 회춘에 관련 되어 읽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세틸콜린이라는 것은 뇌신경전달을 담당하는 물질입니다.



이것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로얄제리는 말 그대로 신경에 자극을 주고 그로 인해서 세포의 활동이 활발히 일어나게 됩니다. 그 결과로 노화를 조금 더 느리게 오도록 만들어 주는 것인데요. 거기에 사람이 나이가 먹을수록 약해질 수 있는 뼈, 쉽게 빠지는 근육 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거기에 기미와 주름을 방지하여 훨씬 젊어보이게 만들어 줄 수 있다고 하니, 100세 시대인 지금, 로얄제리를 적절히 섭취해 보면 어떨까요?


두 번째는 이것과 관련하여 성인병을 예방해 주는 것입니다. 인체에 노화가 시작되면 각종 노폐물이 몸에 쌓이고, 혈관에도 지방과 노폐물이 점점 늘어나 결국은 혈관에서 피가 돌아다닐 수 있는 부분이 줄어들고, 혈압이 높아지게 됩니다. 혈압이 높아지는 것은 성인병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으니 더욱 주의하셔야 됩니다.



거기에 노화로 인하여 신장의 기능이 줄어들 수 있고, 인슐린 문제로 당뇨병이 발생할 수 있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데 여기에 이 로얄제리가 아주 특효라는 연구가 있습니다. 혈관에 껴 있는 노폐물의 제거가 가능하며, 이로 인해서 혈압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거기에 신장이 걸러야 되는 나트륨 등을 적절하게 배출하고 인슐린 분비를 활성화 시켜서 혈당이 낮아지게 만듭니다.


그 외에도 면역력을 강화시키거나, 활성산소를 낮춰주는 효과를 보이기도 하고, 항암작용을 하여 여러모로 건강과 밀접한 관계를 보여줍니다.





3. 로얄제리 : 부작용와 주의 사항

아무리 로얄제리 효능이 뛰어나다고 해서 정량을 안 지킨 채, 무턱대고 많이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조심해야 됩니다. 모든 것은 정량이 정해져 있고, 제품마다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고 섭취하는 지혜로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거기에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됩니다.



당연히 이는 기본적으로 일벌이 꽃에서 퍼다 나른 물질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거기에 천식이 있는 분도 마찬가지로 조심하실 것을 권유합니다. 거기에 꿀이라는 말 때문에 맛이 달콤하다고 생각하실 분들도 계시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오히려 그 맛은 마치 한약을 다려먹은 듯  굉장히 쓰기 때문에 본인의 인식만을 갖고, 거기에 슈크림처럼 달콤해 보이는 외견에 속아 모르고 드셨다면 깜짝 놀라실 수 있으니 이 정도는 아시고,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항상 건강을 위해서 그냥 드시는 것이 아니라, 이것저것 알아보시고 신중하게 드시시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숙변제거방법 정보  (0) 2019.10.09
맥주효모의 효능 뭘까요  (0) 2019.10.09
글루코사민의 효능 알아보기  (0) 2019.10.09
병아리콩 효능 무엇일까  (0) 2019.10.05
들깨 효능 이야기  (0) 2019.10.0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