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테차 효능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많은 분들이 생활과 일에 있어서 밸런스를 찾기 위해서 많이들 노력하고 계신 것 같아요. 하지만 너무 바쁜 일상에서 휴식과 일의 밸런스를 맞추기란 쉽지가 않죠. 그래서 그런지 먹는 것, 마시는 것 등으로 내 몸에 릴렉싱을 도모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고 있는데, 그 때문인지 최근들어 몸에 좋은 차를 마시는 시간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나 그 중에서도 각광 받고 있는 것이 바로 남미에서는 마시는 샐러드라고 불릴 만큼 남미 사람들이 좋아하고 즐겨 마시는 마테차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이 마테차 효능에 대해서 말씀을 드릴까 하는데요, 이 차는 한동안 다이어트 음료로 불리우면서 많은 분들에게 이름을 알리기도 했었습니다. 이 음료의 경우에는 신테체 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주는데 그 이유는 바로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다 피시 카페인의 경우에는 신체적 기능을 향상 시켜 주기 때문 인데 실제로 영국의 한 대학교에서 실험을 해본 결과 마테차를 섭취 한 후 운동을 하게 되면 평소와 똑같이 운동을 했을 떄 24%나 더 많은 지방을 태운 것으로 확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 지속적으로 음용을 해준다면 지방 연소에 많은 도움이 되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 거기에다가 또 하나는 식욕을 감소 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식이 요법을 하는데 있어서 도움을 주기도 하고 또한 신진 대사를 촉진 시켜서 몸의 에너지를 사용 하는 데에 있어서 도움을 주기 때문에 지방이 에너지로 바뀌여서 사용 되는 것을 촉진 시켜 주어 지방 세포가 줄어 들 수 있도록 해줍니다. 

 

실제로 과체중인 사람들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을 하였는데 바로 12주 동안 매일 일정한 양 (약 3g)을 섭취하는 실험을 진행 하였다고 합니다. 12주뒤 결과를 확인 해보니 놀랍게도 평균적으로 0.7kg의 몸무게가 줄감소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으며 뿐만 아니라 비만인 분들의 가장 큰 고민인 허리와 엉덩이 둘레 비율 또한 약 2%정도가 줄어든 것을 확인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눈에 보이는 마테차 효능 덕분에 많은 분들이 체중 감량 음료로 인식하고 꾸준히 드시고 계신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영양소 또한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에 꼭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도 많이들 드시고 계십니다. 

 

특히나 항산화 성분이 포함이 되어 있는데 이 항산화 성분의 경우에는 내몸에 세포들을 파괴하는 일산화 탄소를 억제하여 세포가 건강하게 유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필요하지만 쉽게 섭취하기 힘든 필수 아미노산의 경우에도 7가지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아미노선 섭취에도 도움이 되며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도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에 마테차를 지속적으로 마시게 된다면 여러가지 영양분을 섭취 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거기에다가 또 하나 면역력을 증진 시켜 주기도 하는데요. 이는 마테차 안에 들어 있는 항염 작용을 하는 사포닌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 입니다. 사포닌은 약간 쓴 맛이 나게 해주기도 하지만 항염 작용을 하는 것에 많은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몸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는 홍삼 역시 사포닌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소량의 비타민이 들어 있는데 여러가지 비타민 중에서 비타민 C 와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을 높이는데에 도움을 주며 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카페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집중력을 향상 시켜 주기도 하는데요. 아마도 시험 기간이나 밤을 새어서 일을 할 때 또 아침에 잠이 깨지 않을 때 커피나 녹차 홍차등을 마시면 잠이 깨고 일에 집중이 더 잘되는 경험을 해보신 적이 한 번쯤은 있으 실 것 같습니다. 이는 기분 탓이 아니라 실제로 카페인을 섭취하면 신체 에너지의 수준을 높여 주는 것은 물론이고 피로감을 줄여 주기도 하며 머리를 맑게 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카페인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연구를 진행 해본 결과 매일 37.5~450mg의 카페인을 지속적으로 섭취 한 사람들의 경우 단기간의 기억력이 상승 됨을 확인 하였고 또한 주의력이 개선되는 것도 함께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반응 시간 또한 개선되는 모습을 모여줌으로써 카페인이 사람의 인지 기능은 물론이고 수행 능력에 또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거기에다가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리고 싶은 마테차 효능은 바로 많은 분들이 걱정 하시는 박테리아 혹은 기생충 거기에다가 각종 좋지 않은 세균으로 부터의 감염을 예방 해 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이 또한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신뢰 할 수 있는 효과로 실제로 미국의 녹스빌 테네시 대학교에서 실험을 진행한 결과 대장균의 활동이 감소 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 이 대장균은 일상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많은 불편함을 초래 할 수 있는 설사나 위경련 증상이 동반되는 식중독을 일으키는 세균 입니다. 

 

 

그런데 마테차의 추출물로 이 대장균의 감소 시킬 수 있다는 것이 확인 되면서 대장균에 대한 향균제로서의 기능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보였습니다 . 이처럼 여러가지 방면에서 우리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마테는 대부분 뜨거운 물에 우려서 먹는 차 형태로 많이 섭취를 하고 있으며 물 대신 섭취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지속적인 섭취가 가능합니다.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 마테차와 함께 오늘도 상쾌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