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효모의 효능 뭘까요

오늘은 맥주효모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1. 맥주효모는 과연 무엇일까?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beer는 맥을 발효하여 만들게 됩니다. 그 후에 한 번이나, 두 번의 여과가정에 따라서 일반 제품이나 생맥주로 판매가 되곤 합니다. 그 과정에서 분리 된 부분에서 酵母가 발생하게 되는데요.이것을 건조한 것으로 고단백을 함유하고 있고, 비타민 B와 함께 인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2. 맥주효모: 탈모예방과 완화에 특효

맥주효모의 효능에 생각지도 못한 탈모 완화의 소식에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특히 외국과는 다르게 우리나라 사람들은 머리가 빠지는 것에 대하여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스스로 콤플렉스라고 여기기 때문에더욱 관심이 생기는 것 같은데요.





맥주효모가 탈모에 좋은 이유는 첫 번째로 모발과 굉장히 유사해 보이는 단백질의 구조를 가졌기 때문입니다. 그로 인해서 머리카락의 주 원료인 단백질과 합성이 아주 잘 되고, 단백질이 몸에 흡수되는 확률도 높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꾸준히 먹기만 하면 줄기세포가 활성화 될 가능성이 많기에 모낭 속에 있는 줄기세포에도 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니 평소에 탈모에 관하여 많은 생각이 있으셨던 분들은 여기에 주목하셔서 한 번 섭취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맥주효모의 능력 : 놀라운 비타민B의 능력

맥주효모에는 자연에서 유래 된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B를 먹었을 때 느낄 수 있는 효과를 그대로 얻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 중에도 대표적인 부분이 바로 면역체계를 강화시킨 다는 것입니다. 거기에 피부를 밝게 해주는 것도 그 능력 중 하나이면서 근육의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그러니 평소에 외모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은 한 번쯤 뒤돌아 볼 만 한 능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그 외에도 신진대사작용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것은 우리가 건강하게 지내기 위해서는 주목할 만한 부분인데요. 사람의 몸은 언제나 많은 것들이 지나가고, 순환 합니다.


그런 순환을 신진대사라고 부르는데, 이것이 우리에게 에너지를 발생할 수 있도록 만들고, 그 외에 소화나 피의 순환 등 많은 부분에서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게 좋은 것은 내 몸에 가두고, 나쁜 것은 밖에 배출해 주는작용을 통해 우리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주니 이 역시 주목하여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맥주효모의 능력 : 혈당 조절까지 된다고?

나이가 먹을수록 사람의 몸은 약해지기 마련이지만, 그것이 만일 무시무시한 병변의 형태로 우리에게 다가온다면 정말 끔찍한 일일 것입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인슐린에 문제가 생겨서 일어나는 제 2형 당뇨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먹으면 그 동안 큰 폭으로 움직였던 혈당 때문에 인슐린의 활성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맥주효모에는 이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맥주효모에 함유 되어 있는 GTF-크롬이라는 성분은 혈당을 조절해 주는 인자로서 인슐린의 움직임을 감지합니다.



거기에 세포와 함께 결합할 수 있도록 하니, 혈당이 정상적으로 낮아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당뇨의 적인 탄수화물이나 당은 거의 찾아볼 수  없기 때문에 이 병변이 걱정되신다면, 한번 쯤 섭취를 고민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5. 맥주효모 아무나 먹어도 될까?

지금까지 많은 부분에서 좋은 능력을 보여주었던 맥주효모의 효능에 대하여 충분히 알아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게 정말 아무나 먹어도 부작용이나 문제가 없을까요?





당연히 그렇지 않습니다. 맥주효모 자체의 원료가 beer이기 때문에 소량이라도 알콜이 남아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임산부는 아무리 이것의 효과가 크고, 좋다고 하여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무리 약간이라도 알콜을 섭취할 경우에는 그로 인해서 아기가 기형아를 출산될 수 있고, 조산이 될 수 있으며 태아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 분명하니, 반드시 피하셔서 불상사가 없도록 해야 될 것이라 생각 됩니다.


거기에 언제나 적당한 양을 섭취하도록 노력하셔야하는데요. 과도하게 드실 경우에는 소화불량이나 복부팽만이 일어날 수 있음을 충분히 인지하셔야 됩니다. 거기에 퓨린이라는 성분이 통풍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관련 병변을 앓고 계신 분이나, 주의해야 되는 경우에는 피하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012345678

어떤 좋은 것이든 적당한 양과 함께 본인에게 잘 맞는지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리라 생각 됩니다. 이 글을 잘 읽으셔서 이런 부작용에 조금만 주의해주신다면, 맥주효모의 효능을 충분히 누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롯이 건강을 위하여 알아본 맥주효모 효능과 부작용! 여러분에게 충분한 도움이 되어 건강한 일상생활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초 효능 정보  (0) 2019.10.09
숙변제거방법 정보  (0) 2019.10.09
로얄제리 효능 정보  (0) 2019.10.09
글루코사민의 효능 알아보기  (0) 2019.10.09
병아리콩 효능 무엇일까  (0) 2019.10.0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