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화분의 효능 알아봅시다

약 일년 전,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한 한 가지 이슈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안아키’라는 카페와 그것에 마치 광신도가 된 양 무조건 적인 신뢰를 보이는 엄마들. 또 그런 상황 속에서 말도 못하는 아이들이 피해를 보는 상황 등 모든 것이 이슈로 떠올랐고 우리 국민의 분노를 일으켰습니다. ‘안아키’는 ‘약 안 쓰고 아이 키우기’라는 것을 줄인 단어인데요. 말 그대로 양방의 약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물질로 면역력과 함께 키운다는 뜻이었습니다. 

 

 

 

그러나, 전혀 과학적이 않고 논란만을 키울 뿐이었죠. 그런데 그 중에 한 가지 더 관심을 모은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피부질환을 갖고 있는 어린 아이들에게 벌화분의 효능이 도움이 된다고 얘기하며 무조건 피부에 바르고, 섭취까지 하게 만들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사일 이는 전혀 과학적이지 않은데요. 그 이유는 이것의 독성이 아기에게 안전하다는 것을 뒷바쳐 줄 근거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이 재료를 알게 된 분들은 ‘독성’에 집중하여 이것이 주는 효과 자체를 부정하고 잘 모르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벌화분의 효능과 함께 어떤 분에게 어울리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일단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아무나 쉽게 먹어서는 안 되는 것이 맞다고 하겠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사람에게는 전혀 위험하지 않고, 오히려 몸이 좋은 것은 물론이지만 벌꿀 자체의 성질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나 혹은 꽃가루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그 안에 있는 독성으로 아니필락시증이라는 것이 유발 될 수 있고, 그로 인해 부거나, 숨이 몰아쉬어진다거나 하는 부작용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여야 합니다. 

 

또한 앞서 말했듯 아기나 임산부, 수유를 하는 사람은 조금 멀리하고 신중히 생각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부분 과립의 모습을 하고 있는 이 성분은 클레오파트라가 좋아한 로열젤리의 원재료로 유명합니다. 당연히 그만큼 미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심심찮게 들어보신 적 있으실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특히 사람의 몸이 늙는 속도를 줄여준다는 항산화 정분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이 물질은 말 그대로 몸이 ‘산화’되는 것을 어느정도 지연시켜준다는 것인데 이로 인하여 노화에는 물론이고 당뇨병 등등 활성산소로 인해서 망가길 수 있는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몸에 아주 좋겠죠? 게다가 염증에도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니 그와 상통하는 이야기로 면역력이 증가하고, 그로 인해서 여러가지 질병들을 예방해 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방금 말씀드린 당뇨병 중 제 2형은 LDL 콜레스트롤로 발병이 되기도 합니다. 보통 나쁜 콜레스토롤이라고도 불리는 이것은 이전 동물 실험 페이퍼에서 벌화분의 효능으로 이것을 낮춰준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이 말은 또한 심장병에도 아주 좋다는 뜻입니다. 항산화 물질과 동시에 LDL 콜레스트롤까지 보호하는 벌화분의 효능은 간의 기능을 증가 하는 데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간을 망칠 수 있는 유해한 물질로부터 지켜주는데요 혈액에 있는 나쁜 성분들을 제거해 주는 데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아직 임상실험으로는 정확히 판단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조금 더 연구의 진전이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또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주목할 만한 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이 벌화분의 효능 중 하나가 비만세포를 줄여주는 것입니다. 한 페이퍼에서는 꿀벌이 채취하는 꽃가루가 이것의 활동을 유의하게 줄여준다는 결과를 보여준 바 있습니다. 이 세포는 한번 활동을 하기 시작하면, 화학 반응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된다면 이것으로 인하여 알레르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꽃가루는 그런 화학성분에 대응하여 강력하게 작용하는 향균능력으로 비만 세포의 활성을 줄여주고 더불어서 면역력까지 높여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박테리아성 세균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보인다고 알려있으니 정말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세균과 면역에도 강한 이 물질이 감염에도 예방 능력을 갖고 있다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분석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아까 말했듯이 항염증 능력을 보여주면서 세균이 감염 될 것을 예방하여 주니 상처나 화상에도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소독이 필요한 찰과상 등에는 더욱 큰 작용을 하여 다시 건강해질 수 있다고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좋은 점과 함께 주의할 사항과 필요한 때, 섭취가 조심스러운 경우들을 함께 공유해 보았습니다. 

 

처음 안아키로 이름을 알려서 부정적인 이미지가 큰 것도 있지만, 사실은 우리에게 여러 가지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말 고마운 물질이라는 것을 이제 알았습니다. 물론 세상에는 100%라는 확률을 보이는 것은 없기 때문에 사람마다 주의해야 되는 점도 다르고, 누구에게나 이렇게 좋은 결과를 줄 수 있다고 말하기는 너무나도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연구과 그로 인한 페이퍼에서 소개하는 과학적인 근거들로 믿음은 많이 상승할 수 있었던 시간 같습니다. 

 

 

오늘 이 시간을 통하여 오해를 풀어볼 수 있었던 것만큼 좋은 것은 좋은 것대로 가져가시고, 나쁜 것은 조심하여서 나에게 적용되는 사례가 없도록 스스로 관리하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될 것이라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아무리 다른 것이 충족되어도 건강이 온전하지 않다면 과연 행복한 것이라 말할 수 있을까요? 항상 높은 삶의 질을 유지하시는 우리 이웃분들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