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콩 효능 무엇일까


병아리콩이라고 들어보셨습니까? 이름도 아주 깜찍하고 귀여운 콩인데요, 오늘은 병아리콩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콩 종류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 평소에도 식탁에 자주 오르내리는 것 중에 하나 입니다.


영양소도 풍부해서 어떤 사람들은 밥 반찬 외에도 볶아서 가지고 다니면서 간식대용을 먹기도 합니다. 이러한 콩이 가진 효능을 잘 반영해 주듯 콩을 원료로 한 건강보조 식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병아리콩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미국의 타임지라고 하는 유명한 잡지를 아실 겁니다. 거기서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 되었으며 슈퍼푸드라고 할 정도로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 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왜 병아리콩인지 굼금하지 않으십니까? 콩의 중간 부분에 조그맣게 튀어나온 형상이 있는데 이게 마치 병아리의 부리처럼 생겼다고 해서 병아리 콩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로 단백질을 비롯하여 다량의 칼슘을 가지고 있기에 건강에 좋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병아리콩이 주는 효능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1. 다이어트 : 

병아리콩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는 첫 번 째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살을 빼기 위해 식단을 조절하는 사람들이 많이 먹는 음식

이라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일단 식사량을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에서 맛있는 음식을 앞에 놓고는 그러기가 너무나 힘듭니다. 



병아리콩은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포만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이는 곧 식사량의 조절에도 도움을 준다는 의미입니다. 그와 동시에 변비에도좋은 효과를 발휘하며 단백질이 풍부함과 동시에 지방의 함유량이 적습니다.



2. 뼈 건강 : 

사람의 몸을 구성하고 있는 아주 기본적인 신체부위를 들라면 당연히 뼈가 될 것입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신기하게도 어딘가 모르게 야위어 보임에도 불구하고 뚝심이 센 사람이 있곤 합니다. 이는 근육이 많다기 보다는 뼈가 아주 튼튼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뼈가 튼튼하지 못하면 제대로 힘을 쓰기가 힘들며, 각종 질환이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성장기에 아이들은 뼈 건강이 정말 중요합니다. 다른 말로 병아리콩 효능에 관심을 기울이실 필요가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혈관 질환 예방 :

건강을 유지하는데 우선적인 것을 들라면 혈액순화일 것입니다. 혈액은 사람의 체내에 각종 영양소와 유해물을 운반하는 기능을 담당합니다. 한 마디로 신체를 깨끗하게 정화시켜 주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에 병아리 콩은 이소플라본과 레시틴과 같은 성분들이 들어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원활한 혈액순환이 어렵고 이는 곧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의 혈관질환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4. 면역력 향상 :

병아리콩 효능 중에 하나는 면역력을 향상시켜 준다는 것입니다. 우리 몸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질병들은 면역력 저하와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병아리콩에는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비타민 B1, B6, C 등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기능을 담당하기도 합니다. 



더해서 피로회복에도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항상 피로에 찌든 분들이시라면 병아리콩을 간식처럼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 둘러보시면 콩 종류를 볶아서 가끔씩 드시곤 하는

분들을 간혹 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5. 항암 작용 :

우리나라 사람들의 사망율 1위가 암이라고 합니다. 사회생활 가운데 쌓인 여러 가지 스트레스를 비롯하여 서구화되어버린 식습관까지 암을 유발시키는 원인들은 도처에 산재해있습니다. 이는 식습관을 개선하고 암 예방에 좋다는 음식들만 골라서 먹어도 상당부분 막을 수 있는 것이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사치에 가까울 따름입니다. 



그렇다면 병아리콩 효능을 경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먼저는 노화를 방지해 주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막아주며 동시에 암세포의 성장과 억제시키며 무엇보다 암 세포의 전이를 막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병아리콩에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 성분은 염증을 예방해 줌과 동시에 종양이 성장하는 것을 억제하여 암으로 성정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까지 감당합니다.





병아리콩의 효능에 대해서는 위에서 설명 드린 것 외에도 빈혈을 예방해 주고 갱년기에 나타나는 증상들을 완화시켜 주기도 하기에 현대인들이 자주 접해야 할 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병아리콩이라 하더라도 부작용은 있기 마련입니다.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과하면 해가 되는 법입니다. 병아리콩 에는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는데, 대장에서 분해가 되기 때문에 가스를 생성하게 됩니다. 이것이 원이이 되어 과다 섭취를 했을경우 위경련을 일으킬 수 있으며 복부 팽만감으로 하루 일과가 아주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방금 말씀 드린 증상들은 체내에 많은 가스가 발생하여 나타나는 것들로 몸에 좋다고 해서 많이 드시는 것은 자제하셔야겠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병아리콩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세상에는 우리가 모르는 몸에 유익한 음식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잘 모르면 그러한 음식들이 주는 효능을 누릴 수도 없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알긴 알아도 제대로 섭취하는 법을 몰라 자칫 부작용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항상 음식에 대해 정확히 알고 섭취하는 지혜가 필요 하겠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얄제리 효능 정보  (0) 2019.10.09
글루코사민의 효능 알아보기  (0) 2019.10.09
들깨 효능 이야기  (0) 2019.10.05
서리태 효능 뭘까  (0) 2019.10.05
장염에 걸렸을때 먹어도되는 음식 알아보자  (0) 2019.10.0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