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 효능 알아봅시다

생강이 특정 질환에서 약보다도 효과가 훨씬 뛰어납니다.  생강은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향신료입니다. 거기에다가 검증된 의약효과를 지닌 슈퍼푸드 입니다. 중국과 인도에서 4,700년 이상 사랑받고 있는 질병 치료제이고. 로마제국의 무역에서 귀중한 의약품으로 취급받았습니다.

 

 

다음은 생강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소화불량]

생강은 소화관 내부의 평활근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그리고 음식물이 소화기관을 따라 이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비나 위장문제를 해결하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실제로 대만의 연구팀은 생강 1.2g이 소화불량 환자의 위 속에 있던 음식물을 소장으로 내려 보낸다고 해요.

 

[감염]

생강 뿌리에 들어있는 진저롤(gingerol)은 감염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감기를 일으키는 리노바이러스를 죽여 없애고, 인후통을 완화하고 싶다면 하루 세 잔 이상의 생강차를 마시는걸 잊지 않는게 좋습니다.

 

[생리통]

생강은 가장 오랫동안 사용된 월경 치료제 중 하나죠. 150명의 여성에게 월경 기간의 첫 3일 동안 하루 1g의 생강 가루를 복용하도록 지시하고 생리통의 강도를 조사한 연구팀은 생강이 시판되는 소염 진통제와 동일한 수준의 생리통 완화효과가 있다고 해요.

 

[역류성]

생강이 위궤양을 치료할 수 있다는 사실은 1980년대부터 널리 받아들여져 왔습니다. 또한 최근 인도의 과학자들이 생강이 위-식도 역류성 질환의 치료제인 프리바시드(prevacid)보다 6~8배 이상 효과적인 치료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을 밝혀냈습니다, 생강의 위장질환 개선 효과는 더욱 명확히 증명되었습니다.

 

 

 

 

[입덧]

생강에는 구토감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일반 의약품을 복용하기 어려운 임산부들에게 특히 훌륭한 입덧 완화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근육통]

운동으로 인해 근육통이 생겼다면 하루에 생강 2g을 복용하면 좋습니다. 한 연구팀은 팔꿈치 운동 때문에 근육통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매일 2g의 생강을 복용시킨 결과, 근육통이 서서히 감소시켜준다고 해요. 생강이 근육통을 즉각적으로 제거할 수는 없지만, 생강의 염증을 완화하는 성분이 근육통의 진행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면역체계]

인도의 전통의학에 뿌리를 두고 성장하여, 이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아유르베다 의학은 생강이 신체를 따뜻하게 만들어 장기의 독소를 해독하고 림프계를 정화될 수 있다고 해요.

 

[콜레스테롤]

흔히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는 LDL 지단백질은 심장질환의 발병확률을 높인다고 해요. 그러나 고 콜레스테롤 혈중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의하면, 하루 3g의 생강을 섭취하는 것 만으로도 유의미한 수준의 콜레스테롤 감소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당뇨]

진저롤(gingerol)은 당뇨병을 개선하고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시키는 물질이라고 해요. 2006년 The 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에 발표된 연구는 생강이 당뇨의 예방뿐만 아니라 당뇨 합병증의 예방과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 생강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장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0) 2021.06.25
가시오가피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22
식초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22
노루궁뎅이버섯 효능 알아보기  (0) 2021.06.22
완두콩 효능 무엇일까?  (0) 2021.06.2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