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리태 효능 뭘까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리태 효능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만인의 고민인 탈모 예방 때문에 서리태 효능을  많이들 검색하시지요? 



예전에는 그저 아버지들만의 고민이었던 탈모가 이제는 여성이나 청년층까지도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현대사회의 지나친 스트레스와 청년층의 다양한 헤어스타일 변화가 두피 건강을 해치는 일이 많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서리태 효능은 단순히 탈모방지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우리 가족 구성원인 관절이 안 좋으셔서 힘들어하시는 할아버지뿐만 아니라 갱년기를 겪고 있는 엄마에게도, 다이어트에 열을 올리고 있는 자녀에게도 모두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검은 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은콩을 섭취했을 때 효과를 보실 수 있는 부분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1. 탈모예방: 

중장년층의 가장 큰 고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0대에서 50대를 겨냥한 TV 프로그램 중에서 건강식품을 추천할 때 서리태 효능을 설명하는 것을 많이들 보셨을 것입니다. 검은콩이 탈모 예방에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시스테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이 성분이 모발이 성장하는 데에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탈모에 대한 고민은 사실 중장년층 남성들에게만 한정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요즘 30대 직장인들도 스트레스로 인하여 일찍부터 탈모 클리닉을 찾기도 하고, 미세먼지가 건강의 위협적일 정도로 높아진 요즘에는 여성분들도 두피 관리를 더 신경 쓰고 있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 유명 연예인이 건강을 위해 평소에 검은 콩물을 섭취하는 것이 인기 있는 TV프로그램을 통해 전파를 탄 적이 있습니다. 그당시 실시간 급상승 키워드로 올라 오는 등 검은콩 성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부쩍 높아졌습니다. 그 연예인은 중년층임에 불구하고 새까만 머리카락과 튼튼한 모발상태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모발건강을 위하여, 온 가족이 함께 검은콩 섭취하여 탈모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2. 노화예방: 

검은콩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의 함량이 굉장히 높습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속에 있는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세포손상을 막아 피부 미용에 효과적입니다. 활성산소란 우리 몸에 해로운 산소를 말합니다. 우리가 호흡할 때마다 꼭 필요한 산소가 왜 유해한가 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산소가 몸속에 있는 음식물과 결합을 과정에 이 활성산소가 생성됩니다. 이 유해한 활성산소는 우리 몸에 질병을 유발할 수 있고 노화의 주범을 곧 활성산소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검은콩은 노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에 도움이 되어 만인이 원하는 안티에이징을 가능하게 합니다. 외모도 경쟁력이 된 요즘에는 20대부터 안티에이징을 시작하기도 합니다. 값비싼 화장품들의 구매보다는 내가 매일 먹고 체내에 흡수하는 식품들을 이용하여 항노화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3. 다이어트 효과: 

한국인 중에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분들이 과연 몇이나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식이조절은 정말 온 가족이 공통으로 갖고있는 미션으로 자리 잡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미용에도 좋겠지만, 건강을 위해서도 다이어트의 중요성은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검은콩은 고단백 식품일 뿐 아니라 식물성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장 건강에 좋은 식이섬유도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장에 있는 노폐물 제거에도 효과적이지요. 이는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장 건강이 다이어트로 이어진다는 것은 여러분 모두 익히 알고 계시겠지요? 



과도한 식이조절을 할 경우, 사람에 따라 빈혈이나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검은콩을 섭취하시면 빈혈이나 어지러움을 예방하는 효과도 보실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진행할 때 함께 섭취하면 무리한 식이조절에 따른 건강 부작용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식이조절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좋지만 건강한 식품을 섭취함으로써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하도록 합시다.





4. 골다공증 예방: 

노인분들은 늘 비가 오려고 하면 관절의 통증으로 힘들어하십니다. 출산 경험이 있는 여성분들도 마찬가지이죠. 안타깝게도 요즘에는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하여 

청년층에서도 관절건강에 빨간불이 켜진 분들 또한 많습니다. 또 직장인들은 일반적으로 9시부터 6시까지 꼼짝없이 실내에서 근무를 하기때문에 햇빛을 보지 못해서 비타민D가 부족해지고 이 영양 불균형이 관절건강에 해약을 끼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검은콩에는 풍부한 칼슘성분이 들어 있어서 청소년들의 뼈 성장에도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뼈가 약해지는 노년층에게도 좋습니다. 검은콩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일반 콩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만, 검은콩에는 이 성분이 일반콩에 비해 4배 더 높게 함유되어 있어 그 효과를 톡톡히 보실 수 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은 여성들에 갱년기 골다공증에 좋기 때문에 

중장년층 여성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서리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이 찾고 있는 바로 그 식품이실까요? 정말 노년층부터 청소년들까지 그 효과를 톡톡히 보실 수 있는 식품이 바로 검은콩인 것 같습니다. 검은콩의 섭취방법은 다양합니다. 손쉽게 검은 콩을 이용해 두유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고, 요즘 많이들 이용하시는 에어프라이기를 사용하여 빠삭하게 스낵처럼 먹을 수 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선호하시는 방법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병아리콩 효능 무엇일까  (0) 2019.10.05
들깨 효능 이야기  (0) 2019.10.05
장염에 걸렸을때 먹어도되는 음식 알아보자  (0) 2019.10.05
크릴오일 효능 정보  (0) 2019.10.05
둥굴레차 효능 이야기  (0) 2019.10.0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