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콩팥이라고도 불리는 신장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장기 중에 하나입니다. 신장은 여러가지 기능을 하고 있는데, 모두들 아시는 것처럼 먼저,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들을 걸러서 배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 우리 몸에 있는 물의 양을 조절하고. 전해질과 산성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생체 항상성 유지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혈압을 유지시켜주고, 빈혈을 교정해주며, 우리 몸에 필요한 호르몬의 생성을 돕거나, 직접 호르몬을 생성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여러가지 기능을 하는 콩팥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여러가지의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을 몇 가지 살펴보자면, 호르몬 문제로 인하여 피로감을 느낄 수 있고, 소변을 배출하는 대에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신장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신장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콩팥으로도 불리는 이 부위에 좋은 음식은 먼저, 콩과 팥이 있습니다. 콩 중에서도 검정콩은 우리 몸의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고, 몸의 붓기를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습니다. 검정콩을 섭취하면, 콩팥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팥은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배뇨에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은 팥을 섭취하시면 증상을 완화하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팥은 검정콩과 마찬가지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고, 우리 몸의 붓기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으니, 자주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음으로 신장에 좋은 음식은 미역이 있습니다. 미역은 콩팥의 기능과 매우 흡사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 몸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신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자주 섭취할 시에 신장이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미역은 임산부에게도 아주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그 만큼 미역은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또 미역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고. 가격 게다가 매우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자주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복분자입니다. 이미 복분자가 콩팥에 좋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는 사실입니다. 게다가 비뇨기계에도 상당히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복분자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 복분자에는 항산화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두가지 성분은 콩팥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콩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배뇨장애가 생겨서 소변을 보는 데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데, 복분자를 섭취하게 되면 이런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 복분자에 들어있는 성분들은, 혈관을 확장해주는 효과기 있습니다. 좁아진 혈관에 폴리페놀과 항산화물질이 들어가면, 일산화질소를 생성하여 수축된 혈관을 확장해 줍니다. 그러므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금 효능 알아보기  (0) 2021.06.25
아사이베리 효능 알아보기  (0) 2021.06.25
가시오가피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22
생강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22
식초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2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