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 효능 알아보기

예전부터 스코틀랜드에서는 귀리를 볶아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하게 눌러 만들어진 형태로 이용해왔던 곡물인데요. 미국의 대표적인 시사 주간지에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꼽힌 오트밀 효능과 섭취방법, 주의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트밀 효능은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유익합니다. 

 

 

섬유소가 장내 환경개선 및 장 운동을 촉진시켜 장 속에 오래 묵어 있던 변을 제거하고, 변비에서 탈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포만감으로 식욕을 눌러주며, 당 흡수 속도가 낮아 살로 잘 변하지 않기 때문에 체중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백질 덩어리라 할 수 있는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간 해독에 좋습니다. 아미노산은 간 세포막을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인 레시틴이 만들어지는 것을 활발하게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레시틴은 간 지방분을 줄여 지방간 등을 예방하고 간의 독소를 제거해주는데 탁월합니다. 나트륨에 대한 길항작용을 갖는 칼륨 함량도 많아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신장에 부담 주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과 칼륨이 서로 영향을 주어 나트륨 흡수를 제한 시키는데요. 국물 음식과 짠 음식을 자주 드시는 분들이라면 나트륨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함유되어있는 비타민B가 에너지 대사율을 높여줍니다. 

 

지방을 태울 때 스스로 연소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탄수화물이 있어야 같이 타게 되는데요. 비타민B가 탄수화물을 에너지화 되도록 돕기 때문에 운동을 하시는 분에게는 꼭 필요한 영양소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생리활성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인슐린 분비를 조절해 당뇨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고, 각질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해당 곡물을 이용한 팩이나 화장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으며, 직접 갈아 플레인 요거트를 섞어 팩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섭취 방법으로는 가루를 내어 아침 식사 대용으로 우유에 타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로 미국이나 유럽에서 많이 이용하는 방법인데 이때 말린 과일이나 견과류를 넣어 함께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쿠키나 빵 등으로 만들어서 먹기도 합니다. 특히 사과와 함께 먹으면 부족한 비타민과 단맛을 보충해 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이 있다면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과잉섭취 시 많은 열량을 섭취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짧은 시간 동안 많이 드시게 되면 배탈이 날 수 있어 적당량을 두고 천천히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요산이 높은 분이시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오트밀 효능과 섭취방법,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100세 시대가 된 만큼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잘 챙기는 것이 필요하겠죠. 앞으로 여러분들의 하루가 건강하고 활기로 가득하시길 응원하면서 이상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