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오일 효능 알아보기

오늘은 많이 사용하고 있는 올리브오일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올리브 열매를 직접 압착해서 추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물성 기름에 속하구요. 보통 서늘하고 추운 겨울이 없는 지방인 지중해와 그 주변국에서 생산됩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생산국은 스페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 함유량이 높은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렇기 떄문에 산화가 덜되는 편이고 잘굳지 않는다고 해요. 샐러드 또는 샌드위치 드레싱에 이용되고하는데 주로 그리스, 이탈리아에서 애용하죠.

 

 

 

 

올리브오일뿐만 아니라 좀 더 비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도 대중화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녹황생을 띠고 있으며 풍미가 풍부합니다. 그리고 올리브 영양소가 보존되어있기 때문에 샐러드 드레싱에 많이 사용되죠.

 

다음은 올리브오일 효능입니다.

주로 대장암, 당뇨병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고, 체중감량이나 좋은 콜레스테롤수치 증가, 우울증을 낮추는등 여러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장암]

대장암 발병률이 낮다는 연구결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경우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궤양성 대장암 발병 확률이 90% 낮다는 연구가 있다고 해요.

 

[콜레스테롤]

몸속의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고 반대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트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6주간 복용한 환자들은 복용하지 않은쪽보다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높아졌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울증]

지속적으로  올리브오일을 복용한 그룹 같은경우 트랜스 지방을 지속적으로 복용한 그룹에 비해 우울증 확률이 49% 적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해요.

 

 

 

 

[모발]

비타민 A, B-1, B-2, C, D, E, K, 철분 같은 좋은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두피쪽 좋은 영양분을 가진 모발이 자라는데 효과적 이라고 해요.

 

[면역력]

신체 면역계가 질병, 바이러스에 감염 방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질병에 영향을 받을 위험이 올라가죠.

 

[뼈]

지속적으로 섭취한 분들에게는 뼈 건강에 효과적 입니다. 오스테오칼신 단백질의 수치가 높게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오스테오칼신 농도는 혈장 안에서 골아세포의 활성과 연관이 있습니다.

 

 

 

 

[당뇨예방]

올리브가 잘자라는 지중해에서 저지방식보다는 제2형 당뇨병 위험을 50% 감소시키는 효과로 올리브오일을 뽑습니다. 주로 성인에게 발병하는데요. 몸속에서 인슐린이 충분하게 분비되지 않은경우, 세포가 인슐린에 반응하지 않은 저항성으로 생기는 당뇨병중 하나죠 (2형 당뇨병) 이런 경우 올리브오일이 좋습니다.

 

[체중감소]

포만감을 만들어주는 세로토닌의 농도가 높은데요. 거기에다가 신진대사 증진을 도와주기 떄문에 지방연소가 더 빨라진다고 해요.

 

이상 올리브오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칡즙 효능 궁금하셨던 분이라면  (0) 2022.01.26
양파즙 효능 무엇일까요?  (0) 2022.01.26
흑마늘 효능 무엇일지요?  (0) 2022.01.25
단호박 효능 알아봅시다  (0) 2022.01.25
녹두 효능 궁금하네요  (0) 2022.01.2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