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무 효능 알아볼까나

율무는 중국에서 귀화한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담백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보통 율무차로 많이 섭취합니다. 율무의 탁월한 효능이 많아 오래전부터 약재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다음은 율무 효능입니다.

[부종]
탁월한 이뇨 작용 효과가 있기때문에 몸속의 염증과 노폐물을 배출한다고 해요. 이런 효능을 통해 염증이 있는 부종을 제거합니다, 또한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 이라고 해요.

 

 

 


[당뇨]
평소에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해요. 율무에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미네랄 성분들은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그리고 혈당을 조절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당뇨에 좋다고 해요.

[피부]
피부의 트러블에 효과적이며 피부 관리에 좋다고 해요. 또한 코익셀로라이드 성분은 피부 트러블 말고도 기미나 주근깨 등과 같은 잡티 제거에도 좋습니다. 그러므로 지속적으로 율무를 섭취하면 어떻게 될까요?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 효과도 있어서 피부에 좋습니다.

[눈]
율무 효능으로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기때문에 시력 보호와 백내장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율무는 수분이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막아주기때문에 눈의 수분을 유지시켜 안구의 건조증 증상을 완화에 좋다고 해요.

[변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덱스트린 성분은 장아넹 있는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하기때문에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 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 이라고 합니다. 또한 율무에 많이 함유된 식이섬유 성분도 장 건강과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위질환]
풍부하게 들어 있는 다양한 성분을 통해 위장의 기능이 개선됩니다. 그리고 소화 작용을 촉진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위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위 기능이 좋아짐에 따라 위궤양이나 위염 등의 위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혈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알리신 성분은 혈관 속에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그리고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율무의 속에 함유된 무기질 성분인 칼륨은 혈관 속 나트륨,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다이어트]
다소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단백질의 함량이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그래서 포만감 생성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이상 율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덕 효능 알아볼까요  (0) 2022.01.24
하수오 효능 무엇일까요?  (0) 2022.01.24
수수 효능 무엇일지 알아보기  (0) 2022.01.24
카무트 효능 궁금했습니다  (0) 2022.01.23
귀리 효능 알아볼까요  (0) 2022.01.2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