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 먹는법 알아보기

오늘은 인삼 먹는법 알아보려고 해요인삼은 몸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이죠. 저절로 나기도 하며 밭에 재배하기도 합니다. 뿌리는 보혈이나 강장제로 유명합니다.



[보관상 주의할점]

첫번째, 씻고 믹서용이나 꿀에 재워 드시려는 분은 지퍼백을 이용해서 밀봉하고 냉장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사용 머리상단분은 잘라내고 사용하면 됩니다.





두번째, 씻고나서 달여 드시려는 분은 알맞게 썰어도 되고 아니면 건삼 또는 절편삼의 형태로 햇볕에 완전 건조합니다. 그리고 냉동 또는 냉장 보관해서 장기보관하면 됩니다.



세번째, 건조하고 상온에 보관하고 싶으신가요? 습하지 않은 통풍이 잘되는 장소에 보관하면 됩니다. 장마철이나 다습한 곳에서는 곰팡이가 발생할 염려가 있기때문에 주의하는게 좋죠.



수삼은 오래 보관할수록 뇌두부분, 잔뿌리, 상처부위부터 물러지기 시작합니다.

특히, 잔뿌리는 세척하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로 번거로워서, 굵은 뿌리만 사용해도 된다면 잔뿌리들을 따로 잘라내는게 좋습니다. 비닐백에 넣고 냉동실에 보관한다면 수개월이 지나도 원형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그래서 라면이나 기타 무침, 김치 담글 등에 원형그대로 채썰어서 넣으면 좋죠.



[인삼 먹는법]

첫번째, 수삼을 믹서에 갈아먹는 방법





-이물질 씻자

보통 수삼을 믹서에 우유와 갈아먹는 방법을 애용합니다. 일단 갖고 계신 수삼이 약간 건조하기때문에 적당량을 물에 담그고 10 정도 불립니다. 그리고 흙이나 기타 이물질을 칫솔 또는 깨끗한 수세미를 이용해서 씻어내면 되요. 다음 사용하시기 전에 머리부분을 잘라내시면 됩니다.



-믹서용 보관법

앞에서와 같이 수삼은 말르기 때문에 상온, 특히 냉장고 안에 보관할 경우 냉장고의 물기 흡수 성질 때문에 다른 채소류들처럼 금방 말라버리게 되요 이런 경우 흔히 사용되는 야채 보관용 지퍼백 등을 이용하여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알아두실점은 보관시 세척된 수삼의 경우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야합니다. 그리고 세척하지 않은 수삼은 이끼와 신문지로 2~3 싸고 비닐백에 넣은후, 냉장 보관하면 OK!



-믹서를 이용 갈아먹는

보통 믹서에 우유와 갈아먹는다면 드시는 분에 따라 우유 1잔당 수삼의 양이 많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그래서 처음 드시는 분의 경우 우유 1잔당 15~20g 정도가 알맞습니다.



15~20g 이라면 10편짜리 수삼의 경우 1/4 뿌리, 15편짜리 수삼의 경우 1/3 뿌리, 20편짜리 수삼은 1/2, 믹서용 수삼은 1뿌리 정도가 적당하다고 해요.


당연히 이런경우 우유 1잔당 수삼의 양이며 먹어보고 자신에게 적당하다고 생각되는 양을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또한 믹서용으로 쓰이는 수삼은 보통 25 이상의 수삼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가정에서 다른 용도로 쓰고 남은 수삼을 믹서에 갈아서 드셔도 좋습니다.


개인취향에 따라 설탕이나 등을 넣어서 드셔도 되요, 쓴맛을 어느 정도 없애고 부담 없이 드실 있고 어린 자녀들에게는 이와 같이 복용시키는 편이 좋죠.


다음은 수삼을 꿀에 재워 먹는 방법 입니다.



 -이물질 씻어내기

이물질 제거하는 방법은 믹서용 씻어내는 법과 같습니다.


-만드는

보관법은 수삼에 비해 오히려 간편합니다. 왜냐하면 꿀에 재워서 먹는다면 씻어낸 수삼을 얇게 빗기어 썰어 미리 구입하신 꿀병( 4/5 정도 있는 ) 넣으면되고, 수저 등으로 골고루 섞이도록 하고 다음 뚜껑을 닫으시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꿀물을 타서 먹거나 직접 퍼서 숟가락씩 드셔도 돼요


취향에 따라 분말을 함께 섞어서 넣어도 좋습니다.



-여러 가지 응용

대부분의 고객님들께서는 백삼, 홍삼, 분말류 제품을 구입하고 남은 양을 어떻게 처리할지 몰라 걱장하는데요. 이런 경우 주된 이유는 백삼, 홍삼이 딱딱하게 건조되어 있는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남은 백삼이나 홍삼 등을 지혜롭게 이용하는 방법은 물에 일정시간  불려둡니다. 그러면 백삼이나 홍삼이 물을 흡수하여 딱딱한 표피가 연해지고, 건져내어 물기를 어느 정도 제거하고 썰어내시면 쉽게 있어요.



그리고 홍삼의 경우에는 수삼을 쪄서 가공한 제품이기때문에 물기를 묻혀 전자렌지나 기타 찜통을 이용하여 다시 한번 쪄주는 방법을 이용하면 좋은효과를 있습니다.


이상 인삼 먹는법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삼 부작용 알아보자  (0) 2019.11.25
쥐젖이 생기는 이유 알아보기  (0) 2019.11.24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알아보자  (0) 2019.11.23
모과차 숙성기간 알아보기  (0) 2019.11.22
글루타치온 효능 알아보자  (0) 2019.11.2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