칡즙 효능 궁금하셨던 분이라면

오늘은 칡즙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에스트로겐은 여성호르몬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성분이 들어가있는 식품을 찾는분들이 있습니다.

폐경기 여성의 호르몬제를 대체할 수 있는게 식물성 에스트로겐 이라고 볼 수 있어요. 인위적으로 만든 식품을 섭취하면 부작요잉 많다고 하는데요. 칡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분류되는 다이드제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다음은 칡즙 효능 입니다.

 

 

 

 

[갱년기]

갱년기, 폐경기 면역력 상승 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석류의 625배, 대두의 30배나 많이 들어있기 대문에 폐경기, 갱년기 치료에 좋습니다. 또한 사포닌이 많이 들어 있구요. 사포닌은 혈액에 좋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됩니다.

 

[숙취]

숙취해소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음주 후 다음날 칡을 마시면 간을 보호해준다고 해요. 그리고 숙취해소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음주 전에  칡즙이나 칡차를 마셔도  알코올 분해효소가 미리 대비되기때문에 알콜로 인한 간 손상을 미리 막을 수 있다고 해요.

 

[고혈압]

칡즙은 고혈압과 당뇨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칡즙 함유되어있는 식이섬유, 사포닌은 성인병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심장병, 고혈압, 당뇨, 성인병, 암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두통]

두통, 갈증, 불면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뇨 작용도 도움이 되죠. 중년기가 지난 후 겪게되는 견비통에도 효능이 있다고 해요. 거기에다가 감기, 혈액순환,  혈관건강같은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변비]

장기능을 원활하게 해주기때문에 변비에 효과적 입니다. 또한 칡은 위장, 대장에도 좋다고 해요. 칡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의 배변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골다공증]

포함되어있는 다이제드인이 골다공증을 예방에 좋습니다. 토종 칡 생즙을 홍화씨, 달걀, 우유, 멸치, 연어 등과 함께 먹으면 몸속에서 칼슘 흡수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칡골다공증 치료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간]

간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간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간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알코올 요소를 분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간의 독소를 배출하는 기능이 있으므로 음주 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체중감소]

체중감소와 노화 방지에 효과가 좋습니다. 사포닌은 비만을 예방에도 좋습니다. 장의 융모가 커지면 음식의 흡수력이 높아지기때문에 비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포닌은 장의 융모가 비대해지는 것을 막아주죠.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체력을 유지시켜주고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이상 칡즙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리브오일 효능 알아보기  (0) 2022.01.26
양파즙 효능 무엇일까요?  (0) 2022.01.26
흑마늘 효능 무엇일지요?  (0) 2022.01.25
단호박 효능 알아봅시다  (0) 2022.01.25
녹두 효능 궁금하네요  (0) 2022.01.2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