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효능 알아봅시다

체리라고 하면 맛이 달달한데요,
타트체리는 달달한 체리와는 다릅니다. 약간의 신맛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건조하거나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달콤하고 육즙이 팡팡 터지는 맛은 없지만 건강에 좋은 성분들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1.수면
타트체리는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과거연구에서 불면증과 수면 장애 등을 겪고 있는 환자에게 타트체리 주스를 섭취하게 했다고 해요, 그래서 타트체리 주스를 마신 환자들의 수면의 질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리고 수면 시간이 늘어났다고 해요.
타트체리가 수면에 도움이 된다는 점은 아직도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타트체리에 수면과 관련된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풍부하다는 점이 이런 사실과 연관이 있다고 해요.

 


2. 뇌
멍하고 흐릿한 듯한 느낌을 받을 때 타트체리를 섭취하면 이런 현상에 도움이 됩니다.
타트체리에는 항산화 플라보노이드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그런데 안토시아닌은 인지기능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거기에다가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를 통해 타트체리가 장단기적으로 언어 능력과 함께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3.영양소
우리의 몸이 건강하고, 각종 장기들이 제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체내에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하다고 해요. 타트체리는 마그네슘, 철, 인, 칼슘 등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며 뇌졸중의 발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4. 심혈관
타트체리는 고혈압,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고혈압,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심혈관 질환과 연관성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는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거기에다가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줄이는 화합물도 함유하고 있기때문에, 이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혈압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를 줍니다.

5. 면역력
타트체리에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인지 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거기에다가 면역 기능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과거 연구에 의하면 안토시아닌에는 리스테리아, 대장균, 포도상구균 감염과 같은 특정 감염에 대항할 수 있는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트체리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면역력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해요.


 

 

6. 근육통
타트체리가 가진 항염 효과는 운동 등으로 유발된 근육통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이를 예방하는데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제 스포츠 학회지에서 타트체리가 장거리 주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한 결과를 발표했다고 하는데요, 해당 연구에서는 타트체리가 운동 후 생기는 근육통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7. 관절염
 타트체리의 염증을 줄이는 효과 덕분에 관절염과 같은 질병의 염증 및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이상 타트체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