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음료 부작용 알아보기

탄산자주드시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최소 일주일에 2~3번 정도는 마시는 경우가 많아요. 치킨, 피자, 삼겹살, 햄버거 등 느끼하고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는 콜라가 필수로 먹게 되는데요, 치킨에 이온음료나 삼겹살에 우유는 상상도 안되죠?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친근한 탄산음료 가끔 마시는 것은 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자주 마시면 건강을 위협하는 주된 원인이 됩니다. 탄산음료를 자주 마시면 각종 부작용이 발생되는데 오늘은 탄산음료가 우리 몸에 어떤 악영향을 주는지 알려드릴게요.

 

 

탄산음료 부작용은?

 

[비만]

탄산음료의 부작용 중 가장 치명적은 것은 비만일 것 입니다. 탄산음료는 설탕 함량이 생각한 거보다 엄청난 양이 포함되어 있어요. 500ml의 탄산음료에 함유된 각설탕 수는 무려 17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 보건 기구(WHO)가 제시한 하루 권장 당분 섭취량은 50g입니다. 작은 페트병 한 병만 마셔도 하루 권장 섭취량을 훨씬 뛰어넘는 용양이죠. 그러므로탄산음료를 섭취하면 당 과다 섭취할 가능성이 커 당 수치가 올라가 지방으로 쌓이게 돼 비만이 됩니다.

 

[노화]

"건강한 것만 먹고 오래 살거야 보다는 내가 먹고 싶은 거 마음껏 먹고 살거야" 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저도 그렇습니다. 그러나 나이보다 늙어 보이게 살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피부과에 가서 관리를 받고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써도 탄산을 자주 마시면 노화는 빠르게 올 수 있습니다.

 

 

 

 

[치아]

탄산음료에는 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치아가 녹거나 부식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당분까지 많은양 함유하고 있어 충치를 유발하기 때문에 올바른 양치질을 해야 합니다. 탄산음료는 산 성분이고 치약은 반대로 알칼리성이기 때문에 탄산음료 섭취 후 바로 양치를 하면 치아를 마모시킬 수 있다고 해요. 탄산음료를 섭취 후에는 바로 양치질을 하는 것보다 물로 입안을 헹군 뒤 30분 정도 뒤에 양치를 하는 것이 좋죠.

 

[뼈]

탄산음료 안에 들어있는 인산 성분이 사람 몸속으로 들어가면 어떻게 될까요? 뼈 속에 있는 칼슘을 소변과 함께  밖으로 배출시키기 때문에 뼈 건강에 좋지않죠. 칼슘의 99%는 뼈와 치아를 형성하는데 쓰이고 있다고 해요. 거기에다가 칼슘은 뼈의 발달, 성장, 유지 등에 필수적입니다. 그러므로 성장하는 아이들에게는 더 치명적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먹으면 몇 배로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볼 수 있다고 해요.

 

 

이상 탄산음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루궁뎅이버섯 효능 알아보기  (0) 2021.06.22
완두콩 효능 무엇일까?  (0) 2021.06.21
아르간오일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17
자전거타기 효과 알아봅시다  (0) 2021.06.17
자스민차 효능 알아보기  (0) 2021.06.1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