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효능 정보


이국적인 모양새를 하고있는 이 과일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은 없으실꺼라고 생각 합니다. 요즘엔 마트나 편의점에서도 주스로도 많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분들이 이 과일의 생김새가 어떤지, 맛이 어떤지 익숙하실 텐데요.




이 과일이 천연 에너지원이면서 각종 비타민, 효소가 풍부해서 우리몸에 정말 좋은 영향을 준다는 건 알고 계신가요? 매일 직접 만든 이 과일의 주스를 섭취하면

우리의 신체에 놀라운 변화까지 나타난답니다. 그동안 장점들을 잘 모르고 달콤한 맛에 그냥 드셨다면 어떤 장점이 있고 신체 어디에 좋은지 잘 알아보시고 한번 섭취를 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우리가 잘 모르고 먹었던 파인애플 효능에 대해서 10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알아보시고 건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염증감소

가장 많이들 알고계시는 장점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 과일은 브로멜라인이라는 효소가 풍부합니다. 이 효소는 염증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내장기관을 공격하는 독소를 파괴하는 기능도 합니다. 요즘 해독주스를 많이들 섭취하고 계신데요. 이 과일을 주재료로해서 함께 드시는데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2. 체중감량

한때 이 과일로 만든 식초, 효소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붐을 일으켰을 정도로 체중감량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과일의 주스를 마시게 되면 달콤한 음식을 덜 찾게 해주는 것은 물론 티아민 자체가 많이 함유가 되어있는 과일이기도 합니다.여기서 티아민은 탄수화물을 빨리 에너지원으로 변환시켜서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단백질 분해 효소인 블로멜린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지방이나 단백질이 딱딱하게 덩어리가 되는 것을 막아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3. 간과 기타 내장 기관에 서식하는 기생충 퇴치

앞서 언급했던 브로멜라인 효소는 염증을 감소하는 장점 뿐만이 아니라 몸속의 기생충을 퇴치하는 역할도 합니다. 꾸준히 섭취를 한다면 몸속의 해충을 3일내로 박멸 할 수 있습니다.


4. 갑상선 문제 감소

또 다른 파인애플 효능으로는 갑상선 문제를 감소해줍니다. 브로멜라인 뿐만 아니라 요오드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요.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갑상선 내 염증을 줄일수 있고 더 나아가 갑상선이 제 기능을 잘 할수 있게끔 돕는 역할을 합니다.





5. 부상의 위험 감소

이 과일은 체내 전해질을 안정시키는 칼륨 또한 풍부한 과일입니다. 규칙적으로 섭취를 하게 된다면 근육의 경련이 감소하게 되고 격렬한 운동으로 인한 부상의 위험이 줄어들게 됩니다. 격한 운동으로 인해 멍이나 부상이 잦으신 분들은 그런 부상의 위험을 감소하는데 도움이 되니 꾸준히 섭취를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6. 독소 감소

파인애플 효능으로 또 좋은 점은 체내의 독소를 감소시킨다는 점입니다. 많이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물질과 효소는 천연 해독제 역할을 해 줍니다. 꾸준히 주스를 마시게 된다면, 중금속 중독 등의 위협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소화 촉진

여러번 언급된 브로멜라인은 염증감소와 기생충 퇴치 뿐만이 아니라 소화를 촉진시켜주기도 합니다. 소화를 돕고, 소화기관의 이상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8. 건강한 치아

파인애플 효능 중에는 건강한 치아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점도 있습니다. 누런 이와 충치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과일인 만큼 꾸준히 마시고 섭취한다면 희고 건강하고, 단단한 치아를 가질 수 있습니다.





9. 시력 강화

뿐만 아니라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여기서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은 시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매일 주스를 마시면서 섭취를 한다면 노화로 인한 시력 저하 등의 문제를 미리 예방할수 있습니다.



10. 항암 효과

또 다른 효과로는 어쩌면 많은 분들이 눈여겨 보실 장점일 꺼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바로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미국 국립 의학도서관의 연구에 따르면 브로멜라인은 화학 요법 보다 더 강력한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과일로 주스를 만들어서 두고두고 자주 섭취를 한다면 건강에 당연히 도움이 될것입니다. 아무래도 단단한 껍질 때문에 매번 먹을때마다 껍질을 벗기고 먹기에 불편할수도 있는 과일이기 때문에 주스로 만들어 두고 쉽게 섭취하시는 방법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주스를 만들어서 건강하고 간편하게 섭취하는 방법은 먼저 신선한 이 과일을 잘 잘라서 껍질을 벗겨줍니다. 그리고 얇게 썰거나 조각을 내시고, 과육을 큰 주전자에 넣고 물을 채웁니다. 물론 갈아서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물 대신 탄산수를 사용을 하셔도 괜찮습니다.


0123456789

드시는 분의 기호에 따라서 취향에 맞추어서  탄산수나 물, 또는 시원하게 얼음을 추가를 하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만든 주스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맛까지 좋아서 아마 드셔보시면 놀라실 겁니다. 건강에 좋은 약은 쓰기 마련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렇게 만든 주스는 맛 또한 너무 좋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가리지 않고 즐겁게 먹으면서 건강을 챙길수 있을겁니다. 입맛이 까다롭고 편식을 일삼는 어린아이들의 입맛까지도 사로잡을 달달한 주스로 가족들의 건강을 관리해보세요.


가시 돋친 뾰족한 이파리를 가진 달콤한 과즙과 상큼한 맛 뿐만이 아니라 이처럼 많은 장점이 있는 자연이 주는 선물같은 파인애플 효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모든 가족들의 건강과 나아가서 나 자신의 건강을 관리하고 지켜보시길 권해드려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실 효능 대해서  (0) 2019.10.04
구연산 효능 알아보기  (0) 2019.10.04
헛개나무 효능 무엇일까요  (0) 2019.10.04
검은콩 효능 알아보기  (0) 2019.10.02
위염에 좋은 음식 무엇  (0) 2019.10.0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