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 효능 무엇일까요?

오늘은 현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현미는 도정하지 않은 쌀을 말합니다. 탄수화물 함유가 낮은편 이며,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영양학적으로 뛰어나다고 해요.

다음은 현미 효능 입니다.

 

 

 

 


[혈관]
현미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리놀렌산 성분은 무엇일까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그리고 혈행을 개선하기 때문에 혈액 순환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토스테롤 성분도 혈액 순환에 좋은 작용을 하기때문에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질환들을 예방하고 그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
현미의 식이섬유는 인해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장내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의 전반적인 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거기에다가 현미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벽을 자극하기 때문에 배변활동을 개선하여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피로]
현미 효능으로 피로 해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비타민B1, 비타민B1 성분은 피로를 해소합니다. 거기에다가 기력을 보충하는데도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미에 들어있는 옥타코사놀 성분도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 현미밥을 즐겨 드시면 피로감을 자주 느끼시는 분들에게 좋다고 하네요.

[당뇨]
현미밥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혈당의 수치를 적절히 조절하는데 효과적 입니다. 거기에다가 현미는 당분의 흡수를 지연시키기 때문에 인슐린이 급격하게 분비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췌장의 부담을 덜어주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피부]
현미 효능으로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현미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와 리놀레산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피부 트러블을 완화해주는 작용을 하여 피부 미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현미의 비타민E 성분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활성산소가 제거되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항암]
현미 효능으로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현미에 함유되어 있는 프로제아제라는 성분은 암세포의 전이를 억제하여 항암 작용에 많은 도움이 되요. 그렇기 때문에 현미밥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포도당의 산화를 감소시켜줍니다. 그리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해요.

[독소]
현미쌀을 지속적으로 먹으면 몸속에 쌓여있는 독소와 여러가지 노폐물 등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현미는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몸속에 쌓여있는 중금속을 배출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
현미밥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약 354칼로리로 칼로리가 낮은편은 아닙니다. 그러나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그러므로 소량으로도 포만감이 쉽게 생겨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요.

 


[변비]
현미 효능으로 변비 예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미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때문에 몸속의 발암 물질 등 유해 물질이 장을 통과하는 시간을 단축해 줍니다. 그러므로 대변의 양도 늘려 주어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 현미관련된 내용 알아봤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무트 효능 궁금했습니다  (0) 2022.01.23
귀리 효능 알아볼까요  (0) 2022.01.23
레몬밤 효능 알아봅시다  (0) 2022.01.10
백혈구 수치가 높으면 어떻게 될지  (0) 2021.09.15
오트밀 효능 알아보기  (0) 2021.08.0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