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늘 효능 무엇일지요?

흑마늘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반적으로 1일 섭취량은 어린이 기준3-4알 성인은 5알 정도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산성화 몸이 변한다고 해요.

​체질이 각기 다르므로 나타나는 반응은 다르다고 해요. 그러나 최소 3일 정도 먹으면 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다음은 흑마늘 효능입니다.

 

[혈액순환]

평소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분들 많으시죠? 손발이 찬 수족냉증이 있는 분들도 많은데요. 흑마늘을 지속적으로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몸속에 있는 지질과 결합해 여러가지 세포들을 활성화시키는 작용 한다고 해요 그래서 혈액순환에 좋다고 합니다.

 

 

 

 

[면역력]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알리신 성분이 살균작용도 하구요, 항균작용을 하기때문에 체내 면역력을 증진시켜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환절기나 겨울철에 감기에 자주 걸리시는 분들에게 좋다고 하네요.

 

[소화기능]

소화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지속적으로 먹으면 위액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그리고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므로 평소에 잦은 복통이나 설사같은  소화불량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좋다고 해요.

 

 

[정력]

정력에 좋다고 하기 때문에 많은 남성분들이 찾고 있는 흑마늘!아연 성분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남성의 고환을이루는 주 성분이라고 해요. 그리고 알리신과 비타민B가 결합하여 생성되는 '알리디아민'이라는 성분은 체내의 호르몬을 적절히 조절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난소, 정소 기능을 높여줍니다.

 

[간]

몸속에 여러가지 중금속이나 독소들이 간에 쌓이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간이 쉽게 피로해지며 여러가지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흑마늘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몸속의 중금속들을 배출시켜 간 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고혈압]

칼륨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혈관내에 있는 혈압을 높이는 나트륨을 제거하기때문에 정상적인 혈압으로

되돌려 준다고 해요.

 

 

 

 

[피로]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분들도 흑마늘을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비타민B1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피로회복에 좋다고 해요.

 

[항암]

마늘에는 항암효과가 있습니다만, 흑마늘과 비교하면  항산화력이 10배 이상 높습니다. 그리고 유기성 게르마늄과

세레늄이라는 성분이 암을 억제시킨다고 알려져 있으며 암의 발생을 낮춰준다고 해요.

 

 

이상 흑마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리브오일 효능 알아보기  (0) 2022.01.26
양파즙 효능 무엇일까요?  (0) 2022.01.26
단호박 효능 알아봅시다  (0) 2022.01.25
녹두 효능 궁금하네요  (0) 2022.01.25
폴리코사놀의 효능 무엇일까요?  (0) 2022.01.2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