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알아보자


탈모인구가 점점늘어나서 1000만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중년에게만 해당되던 증상이었는데 최근 20~30대 젊은 남녀들에게도 발생하고 있다고 해요. 학업과 직장 스트레스로 인해 해당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 같기도 한데요.


수많은 탈모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빠지는 머리카락만큼 스트레스 지수는 늘어가고 있습니다.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겠죠.




탈모인에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는 힘없고 가는 머리카락이라고 해요. 저역시 머리카락이 가는 편인데요. 병원에 가보니 탈모가 시작되면 그 속도가 엄청 빠를거라고 합니다. 가는 머리카락은 제 나이보다 늙어 보이게 만들고자외모가 촌스러워 보이기까지 한데요. 힘을 잃은 머리카락과 함께 찾아온 탈모는 좌절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과연 어떻게 해야 굵고 건강한 머리카락을 만들 수 있을까요?

다음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가늘고 힘없는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은 무엇일까요.
모근을 강화하는것이 모발을 굵게 만들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해결방법입니다.


건강한 모근을 위해서 첫번째, 샴푸 후 머리가 완벽하게 마른 상태에서 빗질을 해야합니다. 젖은 모발은 큐티클이 열려 있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빗질을 하면 큐티클을 긁어내는 것이죠.


둘째, 하루 3번 정도는 두피 마사지를 합시다. 방법이 중요한데요,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관자놀이를 지그시 누르고 검지, 중지로 머리카락 경계선부터 정수리까지 천천히 눌러주면 됩니다.


두피 혈액순환이 원활지고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너무 자주 하면 피지가 과다 분비됩니다. 오히려 역효과를 낳을 수 있으니 적당히 하는게 좋습니다.




셋째, 주 3회 정도는 반신욕을 하는 습관을 갖는게 좋습니다. 열이 많은 두피는 모공을 느슨하게 만듭니다. 그로인해 모근을 약하게 만들죠. 그렇기때문에 수승화강이 잘 이루어질 수 있는게 중요합니다.


반신욕은 혈액순환 좋습니다. 그리고 높아진 두피 열을 내려주기때문에 머리를 시원하게 만듭니다. 만약 욕조가 없는 경우엔 족욕을 해도 무방합니다..

다음은 모발에 좋은 음식입니다.


[검은콩]
블랙푸드가 머리카락에 좋다는 말은 다들 알고 계실거에요. 검은콩에는 비타민B1, B12 성분이 모발을 윤기 있게 가꿔주고 탄력을 높여줍니다. 거기에 아르지닌, 시스테인, 아미노산 등의 성분이 들어있기때문에 모발 성장을 돕고 두피를 건강하게 만듭니다.


[해조류]
미역, 김, 다시마같은 음식은 모발발육을 도와주는 요오드 성분을 비롯해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여러가지 비타민, 미네랄 유황, 철분 등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음식입니다. 혈액순환과 두피 영양에 좋기때문에 머리카락을 건강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줍니다.


[아보카도]
국내에 흔하진 않지만 20가지가 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는 과일입니다. 특히 모발 성장에 필수라고 알려진 비타민B, E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모발 유실을 방지하고 탄력 증진을 돕는다.




[시금치]
모발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입니다. 여러가지 비타민, 철분, 칼슘 등의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도와주고 발모를 돕습니다. 그리고 시금치에 함유된 비타민A, B, 비오틴 성분은 비듬, 각질 예방에도 좋습니다.



이상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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