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무트 효능 궁금했습니다

카무트는 호라산 밀이라고 불리는 고대 곡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무트는 순수한 호라산 밀을 보호하고자 상표화 하고 브랜드화 한 곡물이라고 하는데요, 유럽에서는 옜날부터 큰 사랑을 받아 오고 있는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죠.

우리가 알고 잇는밀보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이 섬유, 미네랄, 마그네슘, 아연, 셀레늄이 풍부하며 여러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다음은 카무트 효능 입니다.
카무트는 탄수화물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서만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슥ㅂ니다.

[다이어트]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한 카무트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부족한 영양분을 채워준다고 해요.
단백질,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그리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뮤트는 아연, 망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하고 체중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심혈관]
단백질, 섬유질 외에도 아연, 인, 마그네슘, 비타민 B1 및 B3, 셀레늄, 구리, 망간과 미네랄이 풍부하기때문에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카무트를 지속적으로 섭취한 사람들은 체내에 안 좋은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아진다는 결과 그리고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심혈관 질환이 개선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해요.

[면역력]
셀레늄, 마그네슘, 미네랄이 풍부해 체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변비]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때문에 변비예방에 좋아요. 그리고 섬유질은 보통 백미보다 8배, 현미보다 3배 더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장내 노폐물 흡착과 제거를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유산균에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틱스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장에 좋은 유산균을 증가시켜준다고 해요.

 

 

 


[항암]
카무트 100g에는 셀레늄이 69.3ug가 함유되어 있다고해요.
풍부한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은 암을 유발하는 여러가지 염증과 질병의 진행을 막아주며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거기에다가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 비타민 E와 베타카로틴과 같은 훌륭한 산화방지제가 있습니다.

[성장]
필수 아미노산, 양질의 단백질, 미네랄 성분이 자라나는 어린이에게 성장과 발육에 좋다고 해요.

[노화 방지]
위장 셀레늄의 탁월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염증, 피부 및 기타 세포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혈당관리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카무트에 들어 있는 셀레늄과 섬유소에 의해 포도당이 서서히 몸속에 흡수되게 하기때문에 당뇨병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당질 함유량이 백미보다 낮습니다. 그리고 현미와는 비슷하여 그냥 백미를 섭취하는 것보다 당질의 섭취 함량은 줄일 수 있다고 해요.

이상 카무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율무 효능 알아볼까나  (0) 2022.01.24
수수 효능 무엇일지 알아보기  (0) 2022.01.24
귀리 효능 알아볼까요  (0) 2022.01.23
현미 효능 무엇일까요?  (0) 2022.01.11
레몬밤 효능 알아봅시다  (0) 2022.01.1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