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리 효능 알아볼까요

귀리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귀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건강에 뛰어난 이유는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필수 아미노산이 충분히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곡물의 왕’이라는 별명이 있다고 해요.  TV속 유명한 연예인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찾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귀리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다음은 귀리 효능 입니다.

 

 

 


[심혈관 질환]
귀리에 함유되어있는 항산화 성분은 심혈관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풍부한 섬유질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적당한 혈압을 유지하는 것 역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중요하다고 해요. 과거 발표된 연구에 의하면 귀리, 통밀빵과 같은 곡물이 함유되어있는 식단은 혈압을 낮추기 위해 고혈압약을 복용하는 것만큼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숙면]
귀리에는 멜라토닌, 비타민 B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수면에 관여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거기에다가 귀리에는 불안, 긴장을 완화하는 트리고넬린이 들어있어 숙면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혈당]
귀리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수용성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해줍니다. 그래서 혈당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 환자라면 식단에 귀리를 포함하면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 데 효과적 입니다.

[체중]
귀리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무엇이 좋을까요? 체질량 지수가 줄어들 수 있다고 해요. 귀리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줍니다. 그리고 배고픔을 줄이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여주며 밥 외의 간식을 생각나지 않게끔 합니다. 그리고 호주에서 진행된 연구에 의하면 귀리에 풍부한 베타글루칸 성분 함량이 높은 식단을 먹는 경우 식욕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음식 섭취를 조절하는 호르몬 수치를 높여준다고 해요.

 

 

 


[변비]
나이가 들수록 배변이 불규칙합니다. 그리고 변비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경우 섬유질이 풍부한 귀리를 먹으면 효과적이라고 해요. 과거 연구에 의하면 귀리가 포함된 수프나 디저트를 매일 12주 동안 섭취한 노인은 변비가 개선됬다고 해요. 일부는 3개월 후 배변 완화제 사용을 완전히 중단했습니다.

이상 귀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수 효능 무엇일지 알아보기  (0) 2022.01.24
카무트 효능 궁금했습니다  (0) 2022.01.23
현미 효능 무엇일까요?  (0) 2022.01.11
레몬밤 효능 알아봅시다  (0) 2022.01.10
백혈구 수치가 높으면 어떻게 될지  (0) 2021.09.1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