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눈이콩 효능 알아보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블랙푸드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대표적인 음식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시나요? 앗, 혹시 블랙푸드로 짜장면을 생각하시는 건 아니겠죠? 블랙푸드란 말 그래도 까만, 검은색의 건강음식들을 지칭합니다.


보통 검정콩이나 검은깨 등을 많이 떠올리실 거예요.

아마, 편의점이나 슈퍼 등 시중에서 이 재료를 소량 함유하여 나와있는 검은콩 우유나 검은 콩국수 등 먹어보셨지요? 굉장히 담백하고 고소하며 너무 맛있습니다.

또한 향까지도 너무 좋은데요! 이 중에서도 근래 많이 여쭤보시는 쥐눈이콩 효능과 맛있게 먹는 방법 위주로 좀 더 세심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쥐눈이콩은 얼핏 보면 일반적인 검은콩과 구별이 잘 안가실 수 있습니다. 백과사전에도 찾아보면, 검은콩과 유사하다고 나와있을 정도인데요, 크기가 검은콩보다 많이 작습니다. 이것은 열대에서까지 재배될 만큼 온갖 지역에서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주로 여름에 자라는 식물과 높은 온도와 습도가 최적이나 재배환경에 크게 구애받지 않기에 동서양 막론하고 오래전부터 여러 지역에서 키워지고 있답니다.


쥐눈이콩의 대표적인 효능 6가지를 꼽아보겠습니다.



1. 함맘 효과를 자랑합니다.

이것에는 천연 호르몬으로 불리는 이소플라본이 다른 콩류에 비하여 5배~6배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의 하나인 제니스테인은 탁월한 암 예방효과를 자랑하는 것으로, 나쁜 세포의 생성을 막으며, 좋은 세포가 제 면역기능을 하도록

돕습니다. 암세포란 따로 생겨나기보다는, 체내의 활성산소가 좋은 세포를 암으로 급 바꿔버리면서 생성된단 사실 알고 계시죠? 이런 악한 활성 산소를 잡는 항산화 기능이 풍부한 식재료입니다.



2. 당뇨병 예방에 탁월합니다.

몸속에 탄수화물이 필요 이상으로 과하게 들어오게 되면, 우리 몸속 혈당조절에 큰 영향을 주어 고혈당과 저혈당 등 당 수치 변화를 빠르게 정신없이 만듭니다.

이는 인슐린 분비 기능이 정상적으로 돌아가지 않게 하는 주원인인데요. 쥐눈이콩 효능으로 당뇨병이 꼽히는 것은 탄수화물이 25% 이하로 적게 들어간 대신,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당치 올라가는 속도가 굉장히 느리기 때문입니다. 즉 GI 지수가 낮은 좋은 식재료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안티에이징 효과에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이 안에는 이소플라본이 여타 콩류에 비하여 굉장히 풍부합니다. 그렇기에 여성들에게 좋습니다. 여성분들은 나이가 들수록, 골다공증과 각종 여성질환 걱정 많이 하실 텐데요.





이것에는 이소플라본과 더불어 각종 비타민들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분들의 내부 건강뿐만 아니라, 스킨 관리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여성들은 특히나 주기적으로 꼭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눈 보호 및 모발 증진에 좋습니다.

블랙푸드가 각광받는, 쥐눈이콩 효능으로 많이 알려진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안토시아닌 성분인데요. 이것은 노화를 늦춰줄 뿐만 아니라, 시력을 보호해주는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근래 머리가 많이 빠져 고민이 신분들이, 섭취하신다면 모발을 풍성하고 윤기 있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해독작용을 합니다.

암이든 염증이든 뭐든 이런 다양한 나쁜 것들은 결국 우리 몸속에 나쁜 물질들이 많이 쌓이면서 터져 나오는 것들인 거 아시죠? 쥐눈이콩 효능으로 이런 활성산소 및 중금속 등 여러 나쁜 물질을 배출시키는 작용이 뛰어나다고 꼽힙니다. 특히나 이것은 신장 건강에 직접적으로 작용되어, 기관의 기능을 강화하여 배뇨가 촉진되고 이 과정에서 몸속에 축적된 안 좋은 물질들이 내보내집니다. 독을 내뿜을 뿐만 아니라, 열을 배출시키는 데에도 좋아 열이 나는 분들 혹은 스트레스받는 분들이 이 식품을 먹으면 효과적이라고 하니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6. 변비 및 배변 기능 개선에 도움 됩니다.

이것에는 사포닌 성분도 포함되어 있고, 또한 레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불필요한 지방을 배출시킵니다.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는데 효과적이기에 비만인 사람들에게 음식량을 조절하는 데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어떤가요? 쥐눈이콩 효능 너무 많지요? 그렇다면 이 식품은 어떻게 먹어야 쉽고, 맛있게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을까요? 흔히 밥 지을 때같이 섞어 조리하시거나,

떡에 고명 형식으로 올려드시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우선 가장 쉬운 밥 지어 드시는 아주 간단하고도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일반적으로 밥하시는 거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신, 콩 류의 특성상 굉장히 딱딱하니 미리 물에 30분 이상 불려서 익힐 때 좀 더 잘 익도록 해주는 이 과정 1가지만 추가하시면 됩니다. 잘 불린 블랙빈들을 압력밥솥 혹은 냄비에 쌀 넣으실 때 잘 섞어서 같이 넣어주시기만 하면 된답니다.



조금 더 특별하게 드시고 싶다면, 전을 만들어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재료로는 비지와 김치, 부추 및 각종 전에 들어가는 야채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다만 일반적인 두부 코어 대신, 이 콩알들이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미리 준비해놓은 콩으로 비지를 만듭니다. 여기다가 밀가루 조금과 미리 준비한 김치, 야채 등을 다져서 넣습니다. 프라이팬에 반죽한 것을 올려놓고 부치면 끝입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두부가 콩으로 만들어진 것 아시죠? 여기에 들어가는 콩을 다양한 쥐눈이콩 효능으로 바꿔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 저녁은 건강하게 이 자료를 이용한 음식과 함께 건강도 잡고, 맛도 함께 잡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그네슘 효능 정보  (0) 2019.10.27
당뇨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0) 2019.10.27
토란 효능 정보  (0) 2019.10.27
팥 삶는 방법 알아보기  (0) 2019.10.27
항생제 부작용 알아보기  (0) 2019.10.2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