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 없애는 민간요법 알아보자



날씨가 점점 추워 지고 있습니다. 옷 단단히 입고 외출 하시길 바랍니다. 이런날 얇게 입고 외출했다고 감기 걸리시는 분 많더라구요. 현대인들은 미용에 관심이 많습니다. 성형도 많이하고 관리받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얼굴에 기미가 생기면 걱정이 생기게 되는데요. 과연 기미는 어떻게 없앨까요. 오늘은 기미 없애는 민간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미가 무엇잇지 알고계신가요?
진피층에 있는 멜라닌 세포의 작용으로 인해 멜라닌 색소가 표피 쪽으로 올라온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나이가 들고 기미가 생기기 쉽습니다. 기미가 생길 때마다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기가 부담될 때가 있습니다. 비용적인 부담도 무시할 수 없는 것이죠. 
그래서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기미 제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필링요법
저녁 세안하고 이후에 피지막 로션을 바릅니다. 그리고 우리밀 밀가루에 누룩 또는 효모를 5:1 비율로 되직하게 섞습니다. 다음으로 기미가 난 부위에 두껍게 바릅니다. 완벽하게 마른것을 확인하고 떼어내면 됩니다. 밀가루 자체만으로 미백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효소가 많은 효모가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요, 피부 성질을 개선한다고 알려졌죠.


또한 클레오파트라가 자주사용하던 유산 치료법도 있습니다. 우유를 발효시키고 발효유를 통해 피부를 가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날 박피용 약물로 쓰이는 AHA의 원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를 밀가루에 개서 얼굴에 붙였다가 말리고난다음 떼어내는 방법으로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2.야채사용
무를 씻어 즙을내고 아침저녁으로 세안 후 바르면 수분을 유지하게된다면 미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가지를 잘라 단면을 얼굴에 대고 여러번 문지르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두씨 속을 가루 내어 달걀 흰자에 개고난 다음 세안을 하고 얼굴에 듬뿍 바르고 수면을 취하는 것도 도움이 되죠.


레몬팩을 하거나 레몬을 먹는 것도 기미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레몬이 관선에 민감하기 때문에 햇볕을 받으면 기미가 더 짙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레몬팩을 할 때는 햇볕이 없는 곳에서 하도록 한다.




3.지압
시간이 날 때마다 짬짬히 새끼발가락의 발톱부터 발등 쪽 3cm정도 까지 10번 정도 지긋이 눌러줍니다. 호르몬 분비 이상으로 나타나는 기미 제거에 효과가 있다고해요.  양쪽 무릎 안쪽의 혈해혈을 30 - 50번 정도 누르면 간 기능이 안좋아 나타나는 기미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 기미에 효과적인 방법 몇가지 알아봤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필링요법, 야채사용, 지압 등등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꾸준히 기미 관리를 한다면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니 효능 이야기  (0) 2020.01.12
혈관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0) 2019.12.07
기미 없애는 민간요법 알아보자  (0) 2019.12.06
눈밑주름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0) 2019.12.06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0) 2019.12.05
유산균 종류 이야기  (0) 2019.12.04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